혈액투석실

31병동 32병동 5병동 6병동 7병동 8병동 9병동 중환자실 수술실 혈액투석실 응급실
  • 혈액투석실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투석, 가족같은 포근한 환경으로 혈액투석 환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저희 광주병원 혈액투석실은 최신 혈액 투석기인 독일 FMC사 5008S를 15대 보유하여 모든 환자들에게 혈액투석(High flux HD)과 온라인 혈액투석 여과법(on-line HDF)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투석에 비해 장기투석으로 인한 요독물질 제거로 골이영양증, 독성 뇌증 등 투석 중 저혈압 및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고 고효율 투석을 통해 월등한 요독제거율, B2-microglobulin. 아밀로이드이증의 개선, 영양상태 개선, 빈혈개선, 동맥경화, 뇌졸중 감소 등 장기적으로 생존률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환자들에게 질 높은 투석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장내과 전문의를 비롯하여 24시간 전문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으므로 응급투석이 가능하며 또한 투석시 응급상황 대처가 가능하며 다양한 진료과가 있어 투석환자의 합병증 예방 및 치료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신장실 간호사들도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환자의 실시간 상태를 체크하고 있으며 쾌적하고 편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