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센터

척추관절센터

  의료진소개

광주병원 척추관절센터는 분야별 6명의 정형외과 전문의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환자의 빠른 쾌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허리 신경주사

신경주사 치료는 디스크나 협착증의 치료 중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먹는 약이나 일반 주사와 달리 방사선기계를 통해 눌린 신경에 직접 주사약을 투여하여 통증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신경주사 치료에 사용하는 주사약은 과민해진 신경조직을 안정화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혀 단지 일정시간에만 약의 효과가 유지되는 진통제와는 다르게 신경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양방형 척추 내시경 수술

피부에 2개의 구멍을 뚫어 정밀 내시경과 초소형 수술기구를 삽입하여 진행하는 비수술적 척추 질환 치료 방법으로 최소 절개하여 흉터가 작고 회복이 빨라 통증과 근육 손상이 거의 없습니다.
두 개의 구멍 중 한쪽은 내시경 기구, 다른 한쪽은 수술 기구를 넣어 내시경으로 환부를 보면서 수술할 수 있어 하나의 구멍을 이용한 내시경 수술보다 시야 확보가 쉽고 다양한 각도에서 움직일 수 있어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미세현미경수술

척추에 작은 구멍을 뚫어 미세현미경을 통해 눌리거나 좁아진 신경관을 넓혀주는 수술입니다.
신경을 누르는 디스크 혹은 뼈를 제거하거나, 인대를 긁어내어 신경의 압박을 풀어주며 수술 범위가 넓지 않아 수술의 부담이 적습니다.

인공관절 치환술

나이가 들어가며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퇴행성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 관절이 잘 펴지지 않는 경우, 다리가 많이 휘어진 경우 등 관절의 기능이 떨어져 일상 생활이 어려운 경우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관절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수술입니다.
인공관절치환술은 슬관절(무릎), 고관절(엉덩이), 견관절(어깨), 족관절(발목), 주관절(팔꿈치) 등모든 관절에 시행하고 있으며, 환자의 관절 상태에 따라 부분관절 치환술과 전치환술로 치료방법이 나뉘게 됩니다.

관절 내시경 수술

관절내시경은 문제가 생긴 관절부위에 지름 4mm의 가느다란 내시경을 넣어 손상부위를 직접 확인하며 동시에 치료까지 할 수 있는 의료장비입니다.
특히, 관절내시경을 이용하게 되면, 관절 내부를 높은 배율로 확대할 수 있으므로, X-ray, MRI, CT 등의 검사로 관절 통증의 원인을 밝혀내지 못환 경우에 진단할 수 있는 정밀한 진단수단이자 치료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