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병동

31병동 32병동 5병동 6병동 7병동 8병동 9병동 중환자실 수술실 혈액투석실 응급실
  • 7병동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치료와 간호를 제공하며 숙련되고 전문화된 간호 인력이 다른 의료진들과 상호 협력하여 환자들에게 세심한 치료와 간호를 제공합니다.


    급성기 치료를 맞이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자가 병동에 도착한 순간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입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병실 생활 안내, 낙상 예방 및 안전 교육을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과적 수술 환자들이 입원하여 치료받는 병동으로 수술 환자의 수술 전, 후 간호, 다양한 배액관 관리, 통증 관리 및 재활치료와 간호를 제공함으로써 일생생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외모, 실력, 인성을 갖춘 간호사들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아름다운 미소와 함께 전문적인 간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8병동

    신관3층에 위치한 8병동은 총 40병상으로 2인실, 4인실, 6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병동은 간호 통합 병동으로 병원 입원시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간호 인력을 통한 24시간 전문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동입니다.


    정형외과를 비롯한 외과적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상대로 안전한 병상환경에서 '호출벨'을 통해 부담없이 간호인력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감염예방과 안정을 위해 방문객을 제한하고 낙상방지 및 편의제공을 위한 전동침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호자 없는 병동인만큼 환자, 보호자, 의료진과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팔팔한 모습으로 지역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절 팔팔! 8병동

    척추 팔팔! 8병동

    골절 회복! 8병동에서 함께해요.

  • 32병동

    가장 가까운 곳에서 환자분들의 희노애락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친절하고 밝은 광주병원 32병동 입니다.


    저희 병동은 모든 진료과의 환자들을 간호하고 있어 다양한 경험을 자랑합니다.


    때론 미숙하고 부족할 수 있겠지만 항상 최선을 다해 사랑과 인술로 환자분들의 쾌유를 돕겠습니다.

  • 수술실

    환자 중심과 전문 간호로 신뢰와 감동을 주는 수술실은 본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공조 시스템과 헤파 필터 설치로 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고 첨단 수술 장비와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을 바탕으로 


    환자의 안전을 위한 정확한 수술과 빠른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응급실

    광주병원 응급실은 365일 24시간 불이 켜져있습니다.


    의료진의 눈은 모니터를 행해있지만 다리는 언제든 뛰어나갈 준비중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진료로 지역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증도에 따라 환자를 분류하고 증상에 맞는 필요한 혈액검사, 영상검사 등의 응급검사와 처치를 진행하며 필요시 타과의 협진을 의뢰합니다.


    응급실은 특히 언제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침착함을 일지 않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입니다.


    건강의 시작은 언제나~ 광주병원 응급실로부터!


    "당신의 빠른 회복을 책입집니다"

  • 혈액투석실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투석, 가족같은 포근한 환경으로 혈액투석 환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저희 광주병원 혈액투석실은 최신 혈액 투석기인 독일 FMC사 5008S를 15대 보유하여 모든 환자들에게 혈액투석(High flux HD)과 온라인 혈액투석 여과법(on-line HDF)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투석에 비해 장기투석으로 인한 요독물질 제거로 골이영양증, 독성 뇌증 등 투석 중 저혈압 및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고 고효율 투석을 통해 월등한 요독제거율, B2-microglobulin. 아밀로이드이증의 개선, 영양상태 개선, 빈혈개선, 동맥경화, 뇌졸중 감소 등 장기적으로 생존률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환자들에게 질 높은 투석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장내과 전문의를 비롯하여 24시간 전문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으므로 응급투석이 가능하며 또한 투석시 응급상황 대처가 가능하며 다양한 진료과가 있어 투석환자의 합병증 예방 및 치료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신장실 간호사들도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환자의 실시간 상태를 체크하고 있으며 쾌적하고 편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6병동

    저희 6병동은 43병상으로 1,2,3,4,6인실 및 감염·음압격리병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격리환자 외 일반 내·외과계 환자 모두 치료 대상이며, 음압기 설치 및 격리병상 외 주변 환경 청소에 심혈을 기울여


    공기 및 접촉 등의 감염을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병동 내에는 남,여 샤워실 및 탕비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 6병동은 친절하고 전문적인 간호인력이 근무하고 있으며,


    최고의 전문지식으로 최상의 간호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5병동

    성실 인화 봉사의 원훈 아래 저희 5병동은 본관5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경력간호사들이 많이 분포해 있어


    환자분들의 아프고 힘든점을 잘 파악하고 전문적인 간호로 빠른회복이 되도록 매진하고 있으며


    간호통합병동운영을 하고 있어서 경제적으로 힘든 간병비나 보호자들의 간병으로 지치지 않도록


    29명의 간호사와 간호조무사들이 항상 환자분들의 옆에서 상주하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고맙다고 전해주시고 가시는 환자분들덕에 힘든 상황에서도 더 기운을 얻어 더 나은 광주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른회복과 다시 찾을수있는 병원이 되도록 직원들 모두 노력하고 있고 분위기 좋은 5병동입니다~~♡♡♡

  • 9병동
    간호통합 서비스 병동 세곳중 내과 환자분들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 9병동 입니다. 최고의 의료진과 시설로 환자분들의 안전과 돌봄 그리고 치료 및 이동을 최우선시 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9석9석 살피며 불편함 없이 가족이 되어 정성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간호통합 서비스 병동 세곳중 내과 환자분들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 9병동 입니다.


    최고의 의료진과 시설로 환자분들의 안전과 돌봄 그리고 치료 및 이동을 최우선시 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9석9석 살피며 불편함 없이 가족이 되어 정성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 중환자실

    광주병원 본관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중환자실은 모든 환자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최신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공호흡기, 병상마다 설치된 환자 감시모니터, 자동 수액 주입기 등이 갖추어져 있어 모든 환자는 안전하고 신속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환자실을 전담하는 각 분야의 의료인력들은 최신의 전문적인 의료 지식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간호 서비스로 한분 한분 소중한 생명의 건강한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환자 곁에서 환자의 '치료동반자'가 되어 사랑의 보살핌으로 동행하는 여기는 '광주병원, 중환자실' 입니다.


    입실시 보호자 안내

    1) 중환자실에 입실하실때는 손소독제로 손을 충분히 소독 후 입실 바랍니다.

       (노약자 및 10세 이하의 어린이는 면회를 삼가 해주십시오)

    2) 환자의 면회는 중환자실 입실 후 환자 상태가 안정되면 면회가 가능합니다.

    3) 가족이 여러명일 경우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보호자(1명)을 지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중환자실 내 기계에 영향을 미치므로 핸드폰 사용을 금지하여 주십시오.


    입실시 준비물품

    - 성인용 기저귀(밴드형), 물티슈, 종이컵&빨대가 있는 물컵, 일회용 비닐장갑, 가글명봉


    중환자실 면회 시간

    오후 : 1~1:30

    오후 : 7~7:30

  • 31병동

    31병동은 본관3층에 위치하며 다인실로 이루어져 총 37병상을 운용하고 있고 다양한 내,외과 질환의 환자들이 입원하는 병동입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보다나은 삶의질 향상을 위한 양질의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병동입니다.


    환자를 위한 이해와 공감으로 신뢰가 두터우며, 편안하고 쾌적한 의료환경을 위해 노력합니다.


    변함없는 봉사정신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위한 간호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족같이 보살펴주는 간병인병실이 구비되어 있어 보호자가 상주하지 못하는 환경에서도 안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병동 가까이에 물리치료실이 있어 재활 및 회복에 힘쓰고 있습니다.


    환자중심의 간호활동으로 환자만족을 최대 목표로 삼으며, 늘 밝은 미소와 친절을 아끼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여 성장해가는 병동입니다.

검색